전화예약 1577·4488 + 1

강남차병원 소개

“여성건강이 최우선’이라는
신념 아래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를
제공하고 기초의학 연구에 매진하는
국내 최고의 여성종합병원”
강남차병원은 1960년에 개원한 차산부인과를 모태로 1984년 강남구 역삼동에 200병상 규모로 개원했습니다. 이로써 산부인과를 비롯해 내과, 비뇨의학과, 외과 등 13개 진료과목과 고도화된 전문 센터 및 클리닉 등을 갖춘 종합병원으로 거듭났습니다.
오늘날 강남차병원은 국내 대표적인 산부인과 전문 여성종합병원 으로 응급 출산 산모를 위해 365일 24시간 산부인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으며, 난임 및 부인과 질환의 치료, 임신 전 – 임신 – 출산 – 산후관 리가 가능한 산부인과를 비롯한 14개의 전문 진료과가 긴밀히 연계하여 여성의 생애 주기별 토털 케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 어 산부인과 영역에서 한국 최초로 복강경 수술을 도입, 국내 최다 진공보조흡인유방생검 시술 시행, 국내 최단기 산부인과 로봇수술 1,000례 달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족분만실 국내 최초 도입과 맞춤분만 시스템, 자연주의 출산 및 산후 건강검진 등 건강한 출산문화 정착에도 기여하고 있는 강남차병원은 2018년 고위험임산부 집중치료실을 개설, 소아청소년과 및 신생아집 중치료실(NICU)과 연계해 응급상황에 따른 빠른 대처 및 집중 치료 시스템을 구축해 해가 거듭될수록 많아지는 고위험산모군의 건강한 출산을 돕는데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연구 중심의 난임·시험관아기센터인
난임의 메카,
강남차병 원 여성의학연구소
연구 중심의 난임·시험관아기센터인 난임의 메카, 강남차병원 여 성의학연구소는 1986년 민간병원 최초로(대학병원 포함, 국내 세번째) ‘시험관아기출산’에 성공했습니다.
이어 ‘국내 최초 정자직접주입술(ICSI) 성공’, ‘세계 최초 미 성숙난자의 체외배양 임신성공’, ‘유리화 냉동난자 아기 출산’, ‘1989년 ‘제45차 미국난임학회 연차총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등 연달아 국내외 의료계를 놀라게 하는 연구성과를 발표한 것은 물론 1998년 세계 난임 학회 및 미국 난임 학회 공동총회에서 최우수 논문수상, 우수 논 문상을 비롯해 2016년 미국생식의학회로부터 최우수 논문발표상을 수상했으며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으며 국내 난임 치료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강남차병원 ‘여성건강이 최우선’이라는 신념 아래 오늘보다 더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변화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