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유튜브 바로가기
전화예약 1577·4488 + 1
처음오시는분

외래/응급/입원안내

비급여수가안내

생활안내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안내
간호 · 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은 보호자가 상주 하지 않는 병동으로 안전하고 질 높은 간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간호서비스 제공
입원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간호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 입원기간 중 환자의 자가 간호 증진을 위해 환자의 활동능력 범위에서 일상생활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기본간호 제공수준을 높여 안전하고 질 높은 간호를 제공합니다.
  • 병실 가까이에 간호사실을 두어 필요 시 신속하게 환자의 불편을 해소시켜 줍니다.
  • 환자의 안전관리를 주기적 ·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예방활동을 수행합니다.
병동생활
  • 입실절차 : 담당주치의의 간호 · 간병통합서비스 병동 입실 처방이 나면, 보호자는 원무팀에서 해당병동의 입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사용동의서에 서명 후 입실하실 수 있습니다.
  • 전동 : 다음의 경우에는 보호자에게 유선안내 후 타 병동으로 전동하게 됩니다.
    •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일반병동 입원이 필요한 경우
    • 환자 또는 보호자가 일반병동으로 전동을 원하는 경우
    • 환자의 상태 변화에 따라 일반병동, 격리병실 등으로 전동이 필요한 경우
    • 퇴원을 거부하고 지속적인 입원치료를 원하는 경우
    •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준수사항을 위배한 경우(예 : 사설간병인 고용 등)
  • 환자의 상태 안정을 위해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보호자 설명 후 병동 내 다인실에서 상급 병실로 이동하여 일정기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는 상급병실료가 추가 부담됩니다.
  • 기본예절 : 여러 환자분들이 입원하고 있는 병동이므로 다른 환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휴대폰은 진동, 통화는 간단히, TV 볼륨은 작게, 밤 10시 이후 시청을 삼가 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호자 상주
모든 보호자 및 방문객은 병실 내 상주(숙식)는 할 수 없으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보호자의 일시 상주가 가능합니다.
  • 입원 당일
  • 수술 및 시술 전·후
  •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경우
  • 임종이 예측되거나 상태가 악화된 경우
  • 사망 전·후
면회시간
  • 환자 분들의 안정, 진료 환경 조성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입원기간 동안 병문안 제한이 원칙입니다.
  • 보호자 1명만 입원/수술/분만/퇴원 당일에만 병문안 가능하며 면회 시 병실 내에서는 정숙해주시고 가급적 병동 휴게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단, 감염병 등 재난상황 시 면회가 전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구분 면회시간 비고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입원당일 1~2시간 이내 보호자 1인
(출입증 패용)
수술/분만/시술 전 · 후 2~3시간 이내
퇴원 당일 1~2시간 이내
신생아집중 치료실 재원 환아의 부,모
(1회/일)
11:00~11:15
신생아실 당일 출생 신생아 12:00~13:00 창 밖 면회
산모 및 상주보호자 19:00~19:30

이런 분들은 병문안을 자제해주십시오.
입원환자 등에게 감염성 질환을 전파 시킬 우려가 있는 사람 스스로 주의 또는 보호가 필요한 사람
감염성 질환(감기, 설사, 복통, 구토 등)
피부에 병변이 있는 사람
최근에 감염성 질환자와 접촉한 경력이 있는 사람
단체방문 (2인 이상)
임산부
만 70세 이상의 노약자
만 12세 미만 아동
항암치료 등 지속적 치료로 면역기능이 떨어진 자

외부물품 반입 및 감염 예방 수칙을 지켜주세요.
  • 병문안객은 의료기관 출입 전후에 반드시 손을 씻고 기침예절을 지켜주십시오.
  • 꽃과 화분, 애완동물, 외부 음식물 등의 반입을 금하여 주십시오.
  • 병문안 시 침상에 비치된 병문안객 기록지를 작성바랍니다.
식사시간
  • 식사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별한 사정으로 시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 위생상태 등의 염려로 외부식당 식사 반입을 금합니다.
  • 감염우려가 있으니 음식은 나누어 드시지 마십시오.
  • 식사 후 식기는 퇴식카에 넣어주시고 문을 닫아 주십시오.
  • 식수는 탕비실에 정수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배식시간 산모특이식
아침 07:30 ~ 08:00 간식 15:00 ~ 16:00
점심 12:00 ~ 12:30 야식 21:00 ~ 21:30
저녁 18:00 ~ 18:30
주치의 회진시간
  • 오전 7시 30분 ~ 10시/ 오후 4시 30분 ~ 6시
  • 진료 및 수술 등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치의 면담시간
  • 의료진의 면담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간호사실에 요청하시면 면담 가능한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입원 시 준비물품
  • 기본 물품 준비
    • 세면도구 : 비누, 치약, 치솔, 샴푸, 수건 등
    • 기초화장품, 슬리퍼, 물통, 물컵, 휴지, 속옷, 양말
  • 기타
    • 개인용품
    • 개복 수술 하신 분께는 복대가 제공됩니다.
    • 필요 시 물 티슈, 기저귀가 필요한 환자는 개인별 준비합니다. (보호자 상주시 보호자 침구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화사용
  • 각 병실에는 전화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수신만 가능합니다.
  • 인실은 9번 누른 후 시내 전화는 가능합니다.
  • 공중 전화기는 현관 입구 지하 1층 계단 옆에 있습니다.
간호사호출 및 응급 시 호출
간호사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침상에 있는 호출벨을 누르시거나 간호사실로 전화주시면 담당간호사가 신속하게 응대해드립니다.
간호 · 간병통합서비스
병동 간호사실 연락처
2 병동 3200, 3266 31 병동 3300, 3390
5 병동 3492, 3587
73 병동 3619 75 병동 3620
  • 화장실과 공용 샤워실 에서 급히 주위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응급호출용 버튼을 누르시면 간호사실에 경고음이 울려 신속하게 대처해드립니다.
환자 확인팔찌
  • 입원 시 환자 손목에 “환자 확인 팔찌”를 착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검사나 수술시 정확한 환자를 확인하고, 혹시라도 병실 외에서 의료진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면 입원해 계신 병동으로 신속하게 연락하기 위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의로 “환자 확인 팔찌”를 제거하시면 안됩니다.
사생활 보호 요청
  • 사생활 보호를 원하시면 간호사실에 말씀하여 주십시오.
침상간 커튼 사용
  • 침상 간 커튼은 환자의 안전과 사고예방을 위하여 치료 시나 대, 소변 처리시, 환의교환 시에만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금연 · 금주
  • 병원 내 전 지역은 금연 구역입니다. 음주도 금하고 있으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증명서 발급
  • 진단서나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적어도 퇴원 하루 전까지 회진 시 주치의에게 말씀하시고, 용도와 매수를 간호사실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출생 증명서는 1층 원무팀 앞에 설치된 무인 수납기 이용 또는 원무팀 입퇴원계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의무기록 사본 발급은 퇴원전날 오후에 1층 원무팀 “의무기록사본 발급 창구” 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 수술 또는 필요에 의해 사용하시는 분은 개인이 준비해 오셔야 합니다.
외출·외박 안내
  • 주치의에게 의뢰, 승인을 득한 후 간호사의 안내에 따라 원무팀의 서류 절차를 거쳐 확인증을 간호사실에 제출 한 후 약과 주의사항 안내를 받으십시오.
  • 무단외출, 외박 시 발생되는 문제는 병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퇴원
  • 의사처방에 의해 전날 퇴원 처방이 나며, 퇴원 시 퇴실은 11시 이전에 하셔야 합니다.
  • 퇴원당일 퇴원심사가 완료되면 수납을 위해 원무팀에서 병실로 연락이 오며, 연락을 받으신 분은 1층 원무팀 퇴원 수납창구에 진료비를 납부하시고, 원내 약국에서 퇴원약을 받으신 후 간호사실에 방문하여 담당간호사에게 퇴원완료증을 제출하신 후 귀가하시면 됩니다.
주차
  • 환자 한 분 당 1대씩 등록된 차량(주차 정산소)에 한해 낮에는 1시간, 야간(오후6:00~다음날 오전8:00)에는 무료 주차입니다.
  • 입ㆍ퇴원 당일 무료 주차권은 원무팀에서 받으십시오.
  • 발렛파킹: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무료 주차대행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원하시는 분은 주차요원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 주차에 관한 사항은 주차 정산소(원내전화:3004) 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불만 및 고충처리 안내
고객서비스에 대해 칭찬이나 불만, 고충이 있으시면 접수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담전화 : 고객서비스센터 ☎ 02ㆍ3468ㆍ3112 / 이용시간은월~금 10:00~12:30, 13:30~15:30
  • 제안카드 : 병실복도, 1층 로비에 수거함 이용
아동 실종 및 유괴방지 안내
  • 아이와 함께 다니고, 아이를 혼자 있게 하지 맙시다.
  • 모자동실 아기 입출입시 ‘아기인식표’와 ‘출생카드’로 확인하고, 산모 및 보호자는 아기 이동 시 ‘모자동실 목걸이’를 반드시 착용합니다.
  • 신생아실 면회는 면회 창을 통해 신분 확인 후 가능합니다.
  • 수상한 행동을 하는 사람 발견 시 신고해 주십시오.(병원 보안팀 : 02ㆍ3468ㆍ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