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유튜브 바로가기
전화예약 1577·4488 + 1
진료 예약

1:1전문의상담

증명서발급

  • 상담 신청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진료과를 선택합니다.
    본 통합홈페이지에서의 건강 상담을 하시려면, 실제 병원의 진료과를 선택하듯이 먼저 본인에게 맞는 진료과를 선택합니다.
    2해당과 각 전문의의 ‘상담대기 건수’와 '상담중 / 부재중' 여부를 확인합니다.
    현재 상담이 많이 예약되어 있지 않은 상담의께 상담을 의뢰하시면 보다 빠른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상담실은 상담의의 진료상황에 따라 잠시 온라인 휴진(부재중)을 할 수 있습니다.
    3‘상담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담을 원하는 전문의에게 상담신청 '글쓰기’를 클릭합니다.
    4공개/비공개 선택합니다.
    상담내용을 공개할 경우 같은 고민을 가지신 분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공개를 선택하더라고 닉네임으로 공개되므로 개인의 신상정보는 절대 알려지지 않습니다. 단, 상담실에 따라 '공개전용 / 비공개전용' 상담실로 운영되고 있사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상담전 기본항목'을 꼼꼼히 작성합니다.
    작성자와 관련된 사항이 아닌 환자와 관련된 건강상태와 관련된 기본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닉네임/상담제목/상담내용을 작성합니다.
    실제 상담하고자 하는 내용을 상세히 작성한 후 '글 올리기'를 클릭하시면, 상담이 완료됩니다.
  • 상담답변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1해당 진료과 해당 상담의 게시판에서 직접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상담의 경우 질문하신 ID와 PW가 반드시 일치해야만 답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화면 우측의 My Page 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후, My Page 내의 "주치의 상담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대기] - 새로운 질문에 대해 답변이 등록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답변완료] - 질문에 대한 답변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게시물을 클릭하시면 바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질문에 대한 수정. 삭제는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그러나 답변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답변이 이미 완료된 후에는 질문 내용에 대해 수정. 삭제는 불가합니다. 이는 본 상담실이 의학적인 답변을 요하는 특히 현직 교수님들이 직접 답변을 하는 것으로 운영되기에 답변이 완료된 후에는 수정 . 삭제는 불가합니다. 양해 바랍니다.
  • 1:1주치의 상담은 조언일 뿐 확진은 아닙니다
    인터넷 의료 상담은 환자를 직접 보고, 말씀 드리는 것이 아니므로, 과신하여서는 안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반드시 직접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예의가 진정 아름다운 예의라는 것 아시죠?
    1:1주치의 상담실에서도 실제 병원 의사선생님 대하듯이 서로를 존중하는 예의가 필요합니다. 반말이나 상스러운 말은 곤란합니다. 또한 같은 질문으로 여러 선생님께 상담을 올리는 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상담의, 온라인 병원의 친절만을 요구 할 것이 아니라, 상담을 의뢰하는 회원님들도 충분한 예의를 갖추어야 보다 활발한 상담이 이루어 질 수 있고. 상담하시는 전문의도 성의껏 질문에 답할 수 있는 것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