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유튜브 바로가기
전화예약 1577·4488 + 1
로봇수술센터

유방ㆍ갑상선센터

전립선센터

소개

우리나라 여성암 1위, 유방암 예방하려면

여성의 대표적 암 중 하나인 유방암은 선진국형 질병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비만, 소산, 모유수유의 감소, 식습관의 서구화 등의 여러 원인에 의해 우리나라에서도 유방암 발병률이 높아져 여성암 발병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젊은 여성에게서도 발병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유방암을 조기에 발견하면 수술시 유방을 보존할 수 있고 완치도 가능합니다. 한국유방암학회에서는 유방암의 조기발견을 위해 유방자가검진 및 유방전문의진찰, 유방영상 촬영을 함께 시행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방암의 조기 발견 및 예방을 위해 가족력이 있는 경우나 30세 이상의 여성은 정기적인 검사와 함께 평소 적절한 운동과 저지방식, 야채위주의 좋은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암, 갑상선암 정기검진이 가장 좋은 치료법

갑상선은 목의 앞부분에서 기관의 앞쪽을 싸고 있는 내분비샘으로 좌엽과 우엽, 그리고 협부와 피라미드엽으로 구분되는데 우리 몸의 대사작용을 촉진시키는 갑상선호르몬을 분비합니다. 갑상선암이란 갑상선조직에 암이 발생한 것으로 조직학적 특징에 따라 유두암과 여포암, 수질암, 역형성암 등으로 분류되는데 각 종류에 따라 치료방법이나 예후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갑상선암 역시 다른 암에 비해 젊은여성에서 비교적 많이 발생하지만, 조기 발견하면 완치율이 높은 편입니다. 다량의 방사선 노출이나 요오드부족, 유전, 비만 등으로 인해 발행하는 갑상선암은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초기에는 아무 증상도 없기 때문에 조기진단을 위해서 정기적인 검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족력이 있는 20대 여성은 매년 전문의의 조기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매달 생리가 끝난 일주일 정도에 자가유방검진법을 실시하고, 갑상선은 본래 만져지지 않아야 정상이므로 만약 딱딱한 혹이 느껴지면 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유방암, 갑상선암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입니다.

강남차병원 유방,갑상선암 센터 환자개별 맞춤형 진료시스템

우리나라 여성의 유방은 서구 여성에 비해 치밀해서 유방촬영술 만으로는 암을 발견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어 초음파검사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30대 이전의 젊은 여성의 경우 유선이 치밀하여 검사의 민감도를 높이기 위해 유방촬영과 유방초음파를 병행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유방암은 조직이 양성혹으로 보여도 악성(암)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의료진의 진단 노하우가 매우 중요합니다. 강남차병원은 오랜 여성암 치료의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료진이 유방, 갑상선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진료결과를 가감없이 정확하게 제공하고자 영상의학과 등과 연계하여 최선의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방암클리닉, 갑상선클리닉, 맘모톰클리닉 등 특화된 클리닉으로 환자 개별 맞춤형 진료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방암과 갑상선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대부분 완치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조기발견이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