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건강정보 > 건강가이드 > 건강컬럼
게시물 보기
[강남차병원 김원진, 김진영, 심성신 교수] 새 생명을 맞이하는 원스톱 협진 체계
등록일 2016.03.02 조회수 4997

[강남차병원 김원진, 김진영, 심성신 교수] 새 생명을 맞이하는 원스톱 협진 체계

 

 

임신과 출산, 그리고 아이의 건강한 성장은 모두 긴밀하게 연결되어있다. 건강한 아이를 낳아 기르고 싶어하는 엄마들을 위해 산전 검사부터 임신 후 관리·출산·소아청소년 건강관리까지 최고의 전문의들이 함께하는 강남차병원의 원스톱 협진 체계를 소개한다.

 

 

임신부터 출산까지, 모두 강남차병원에서
반복되는 원인불명의 유산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던 40대 늦깎이 주부 이태연(가명) 씨는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김진영 교수로부터 착상 전 유전자 선별검사를 통해 6개월만에 시험관 아기 시술로 쌍둥이 임신에 성공했다. 출산 역시 강남차병원에서 하기로 결정한 태연 씨에게 여성의학연구소 김진영 교수는 “40대 산모는 고위험 군에 속해 강남차병원 산부인과의 산전관리와 정기검진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에서 임신에 성공한 산모들의 경우 강남차병원에서 산전관리 및 검사 등의 원스톱 케어를 받을 수 있는 것을 장점으로 꼽는다. 임신 전부터 몸 상태, 과거 병력 등을 철저히 파악해온 교수진의 연계 진료는 믿음을 준다. 산부인과 심성신 교수는 “이태연 산모는 고위험 임신 군이므로, 임신성 당뇨와 임신중독증에 유의해야 합니다. 발병 시 내분비내과와 순환기내과로 연계해 치료할 수 있도록 정기 검진 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신생아집중치료실 연계로 미숙아 및 중증응급환아 적시 치료
아이가 미숙하거나 질환이 있을 시 신생아집중치료실과의 연계를 통해 미숙아 및 신생아 전문 의료진들의 집중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도 강남차병원의 장점이다. 신생아집중치료실장을 맡고 있는 소아청소년과 전지현 교수는 “쌍둥이를 임신 중인 노령 산모의 경우 태아들의 발육 상태가 평균보다 느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칫하면 조산으로 이어져 태아의 건강에도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신생아집중치료실과 연계해 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라고 조언했다. 신생아들의 건강과 직결되어 있는 신생아집중치료실은 강남차병원이 자랑하는 특화 치료실로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24시간 상주하고 관련 진료과와 협진이 잘 갖추어져 즉각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인공호흡기, 의료가스, 항온항습설비 등 최첨단 의료 설비에 100평 규모에 격리실 포함 30병상으로 중증응급환아를 적시에 치료할 수 있다.

 

세분화된 전문진료과목으로 꼼꼼한 우리 아이 건강 주치의
산모와 신생아가 산후조리원을 퇴소하게 되면 아이에게는 어른이 되기까지의 든든한 주치의가 생긴다. 바로 소아청소년과 의료진들이다. 소아청소년과 전지현 교수는 “강남차병원에서 출생한 아기들의 경우 태아 때부터 출산 직후, 신생아실에서의 건강 기록까지 모두 보유하고 있는 만큼 1:1 맞춤 치료가 가능합니다. 특히 강남차병원 소아청소년과는 다양한 세부 전문분야의 교수진이 아이들의 건강을 관리한다는 점에서도 부모님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미숙아 및 신생아, 소아심장, 소아신경, 호흡기, 알러지, 내분비 등 각 세부 전문분야 전문의들의 즉각적인 진료가 연계될 수 있어 보다 정확하고 심화된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예방접종은 물론 영유아 건강검진까지, 월령별 영유아의 건강관리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는 강남차병원으로 엄마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고.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시작해 56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차병원그룹만의 노하우로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함께하는 강남차병원의 연계진료는 다른 병원이 따라잡을 수 없는 최고의 경쟁력으로 손꼽히고 있다.

 

 

 

강남차병원 산전후 협진 참여과 – 문의: 02)3468-3000

 

 

 여성의학연구소 
 세계최고수준의 첨단 연구시설 및 전문 의료진들이 난임과 새식학, 유전학 등에 관한 활발한 연구 성과를 토대로 난임 붑의 난임 치료, 임신 성공을 이끌어 내고 있다.

 

 산부인과 
 56년 차병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검사와 진료를 통해 우험인자를 사전에 발견하고 내분비내과, 순환기내과와의 협진을 통해 산모와 태아를 건강한 출산으로 이끈다.

  

 신생아집중치료실 
 미숙아, 조산아가 태어나는 경우 전문 분야 별 전문의들이 검사와 치료를 시행한다. 100평 규모에 격리실을 포함해 30병상을 갖춰 증증응급환아까지 적시에 치료한다.

 


 소아청소년과 
 세분화된 전문분야 별 전문의가 미숙아 및 신생아, 소아심장, 소아신경, 호흡기, 알러지, 내분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1:1 맞춤치료를 시행한다.

 

 

 

 

 

 

강남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김진영 교수
난임 및 시험관아기시술, 착상전 유전진단, 다낭성 난소증후군, 난소 난자 동결,

자궁내막증, 복강경 및 자궁경 수술

 

 

강남차병원 산부인과 심성신 교수
임신 중 산전관리 및 검사, 고위험임신

 

 

 

강남차병원 내분비내과 김원진 교수
당뇨병, 갑상선질환, 골다공증, 고지혈증, 임신성당뇨, 비만, 뇌하수체질환